경제이야기/콘텐츠·IP

애드 센스 수익금 지급 알림 문자를 받고

polplaza 2021. 10. 22. 21:37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에서 오늘 문자가 왔다. 
'Google AdSense: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라는 제목의 문자를 확인해보니, 2021년 10월 21일 수익금을 귀하에게 송금했다는 내용이었다. 지급 신청은 10월 초에 했을 텐데, 21일 송금한 것으로 볼 때 매달 정산일이 21일이 아닌가 싶다.

또, "본 이메일을 수신한 날짜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수익금을 수령하지 못하면 은행에 문의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시기 바란다"는 설명이 달려 있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온 문자 캡처)


티스토리의 애드 센스 수익 계정을 확인해봤더니 그동안 100달러 이상의 잔고가 '0" 처리 돼 있었다. 구글에서 송금 처리했기 때문에 잔고가 없어진 것이다.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한 은행계좌에 입금돼야 하는데, 오늘 영업시간 중 입금처리 되지 않았다. 

문자 내용에 따르면, 오늘부터 영업일 기준으로 5일 이내에 입금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내주 쯤 입금 내역을 확인하게 된다면, 환율과 은행 거래세 등을 어떻게 정산했는지 알 수 있지 않을까 싶다.

 

2021.10.02 Google AdSense 수익 지급 받기(계좌 등록)

 

Google AdSense 수익 지급 받기(계좌 등록)

[편집자주]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로 100달러(USD)를 초과하는 수익이 발생했다. 매일 수익 통계를 알 수 있지만 수익 자체를 매일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잔고에 쌓인

polplaz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