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정치마당

민주당, 이인영·김병기·정성호 단수공천.. 박지원·정동영 경선

polplaza 2024. 3. 1. 21:12
반응형

더불어민주당의 제22대 총선 후보자 심사 9차 발표에서 '친명(친이재명)'계의 김병기(서울 동작갑), 정성호(경기 동두천·양주·연천갑) 의원이 단수 공천을 받았다. 운동권 출신의 '비명(비이재명)'계로 분류되는 이인영 의원(서울 구로갑)도 단수 공천 대상에 포함됐다.

이른바 '올드보이'로 불리는 박지원(82) 전 국정원장과 정동영(71) 전 통일부장관은 현역 의원과의 2인 경선에 부쳐졌다.

민주당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은 2024년 3월 1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이같은 내용이 담긴 총선후보자 심사 9차 결과를 발표했다.

조직사무부총장인 김윤덕(전북 전주갑), 전략기획위원장인 한병도(전북 익산을) 의원 등 당 지도부 의원을 비롯해 이원택 의원(군산·김제·부안을)이 단수 공천을 받았다. 친명 원외인사인 김현정 당대표 언론특보(경기 평택병)도 단수 공천을 받았다. 비명계인 전해철 의원은 경기 안산시갑에서 친명계인 양문석 전 방송통신위 상임위원과 경선을 치른다.

(맨 위 왼쪽부터 차례대로 전해철, 양문석, 김성주, 정동영, 윤재갑, 박지원 후보/사진: 선관위)

300x250


정동영 전 통일부장관은 전북 전주시병에서 김성주 현역 의원과 양자 경선을 벌인다.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전남 해남·완도·진도 선거구에서 현역 윤재갑 의원을 상대로 경선 기회를 획득했다. 

이밖에 민주당의 9차 발표 내용은 아래 표와 같다.

[2024.3.1. 경선 발표 2곳]

(자료: 더불어민주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