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메모

크롬, 엣지 브라우저 이용 시 이미지 깨짐 현상

polplaza 2021. 2. 25. 19:24
반응형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 중 어느 날 갑자기 이미지 깨짐 현상이나, 링크 주소가 차단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일을 처음 겪으면 당황하게 된다.

갑자기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의 보안을 강화하는 업데이트 때문이다. 즉, 업데이트로 강화된 보안 시스템이 보안이 적용되지 않은 이미지나 첨부파일의 링크 주소를 차단해버리기 때문이다.

차단된 이미지나 링크 주소를 확인하려면 크롬과 엣지 브라우저의 설정에서 별도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 

별도의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다.

- 아 래 -

크롬 브라우저 조치 방법

[방법 1] 주소창 좌측 자물쇠 모양 클릭 -> 사이트 설정 -> 하단 부분의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 차단(기본값)을 허용으로 변경(차단-> 허용)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의 차단(기본값)을 '허용'으로 바꿈)

SMALL

[방법 2] 구글 크롬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좌측 탭) -> 사이트 설정 -> 콘텐츠 항목에 추가 콘텐츠 설정 ->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 허용에 추가 클릭 후 해당 메일 url (ex. https://mail.naver.com) 또는 사이트 url(ex. *.example.com) 입력


◆ 엣지 브라우저 조치 방법

주소창 좌측 자물쇠 모양 클릭 -> 사이트 사용 권한 -> 왼쪽 부분의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하단의 비보안 콘텐츠 -> 허용 추가 클릭 후 해당 메일 url (ex. https://mail.naver.com) 또는 사이트 url(ex. *.example.com) 입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