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정치마당

총리 출신 이낙연 새로운미래 후보, 민주당 아성 광산을에서 살아올까

polplaza 2024. 3. 31. 19:39
반응형

전남지사, 국회의원 5선, 국무총리와 더불어민주당 대표,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후보를 지낸 정치 거물 이낙연 새로운미래 후보가 제22대 총선에서 민주당의 아성인 광주광역시 광산을 선거구에 출마했다. 이곳의 민주당 후보는 광산구청장 재선을 지낸 민형배 현역 국회의원이다.

그동안 진행된 일부 언론사들과 여론조사업체들의 후보 지지도 조사에서 민형배 후보는 60% 전후를, 이낙연 후보는 10%대 후반의 지지율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남도일보 등 5개사-(주)알앤써치 3월 21~22일 조사, 한국일보-한국리서치 3월 23~26일, MBC-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 KBS-한국리서치 3월 26~28일/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고). 이러한 여론조사 결과로만 볼 때, 이낙연 후보가 선거 판세를 뒤집는 것이 쉽지 않아보인다.

그러나 투표일까지 앞으로 10일 동안 어떤 변수가 생길지 알 수 없다. 수신년간 민주당으로 쏠려온 광주의 민심이 이번에도 그대로 유지될지, 아니면 민주당에서 이탈해 새로운미래를 창당한 이낙연 후보에게 기회를 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후보는 호남의 '마지막 불씨'를 살려달라며 바닥 민심에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그의 유세차에는 손자와 손녀도 응원을 나왔다고 한다. 아래는 이 후보의 선거운동 관련 사진을 모아본 것이다.

300x250

반응형

SMALL

[사진 출처: 이낙연 SNS, 지지자 SNS]

2024.03.12 - [사이버정치마당] - 호남 최대 격전지 부상 광주 광산을, 이낙연 VS 민형배 승자는?

 

호남 최대 격전지 부상 광주 광산을, 이낙연 VS 민형배 승자는?

광주광역시 광산을 선거구가 제22대 총선에서 호남 최대 격전지로 급부상했다. 더불어민주당의 텃밭인 이곳에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가 출마를 선언했기 때문이다. 이 대표는 언론인 출신

polplaz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