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한강 실종대학생 찾은 '오투', 영웅.. 존경과 감사 칭송 자자

polplaza 2021. 5. 5. 17:30
반응형

지난달 24일 서울 한강 공원에서 친구와 술을 마신 후 실종된 손정민(22) 군의 주검을 엿새 만에 최초로 발견한 구조견 '오투'와 민간 구조사가 네티즌들 사이에 영웅으로 떠오르며 칭찬과 격려가 잇따르고 있다.

오투는 이날 오후 3시 30분경 개인 구조사인 차종욱(54) 씨를 따라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수색을 하던 중, 검은 물체가 떠내려 오는 것을 발견하고 소리를 짖었다. 이를 이상히 여긴 차 씨는 오투에게 지시를 내려 수상한 물체를 확인하도록 했다. 오투는 수상택시 승강장 인근에서 20 여 미터 헤엄쳐 가서 앞발로 검은 물체를 툭 쳤다. 물체가 뒤집히면서 사람 형상이 나타났다.

오투의 주인인 민간 구조사 차 씨는 언론을 통해 "얼굴을 구체적으로 알아볼 순 없었지만 손 씨가 실종 당시 입고 있던 흰색·회색·검정색 패턴이 뒤섞인 긴팔 셔츠와 검정 바지 등 인상 착의와 똑같아 확인이 가능했다"고 당시를 술회했다.

경찰이 찾지 못한 실종자를 민간 구조사와 구조견 오투가 찾았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차종욱 씨의 유튜버 동영상을 찾아 각종 훈련을 받고 있는 오투와 차 씨를 향해 감사와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유튜브를 보면서 그간 구조사님과 오투가 한 노력을 조금이나마 알 수 있어 기쁩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오투 정말 기특합니다. 참 오투 잘생겼네요."
"이 시대의 진정한 영웅이십니다.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
"오투야, 그리고 종욱님. 정말 존경합니다."
"오투야 정말 고맙다, 오투도 구조사님도 늘 건강하세요."
"오투 건강하고 훈련도 즐겁게 잘 받으렴~넘넘 고맙다."
"오투 정말 대단하고 대견스럽고 이루 말로 표현을 못하겠네요. 그리고 구조사님 감사합니다 정말 의견 의인이세요 오투야!! 행복하고 구조사님 건강하세요."
"정말 감사드리고 응원합니다. 정의는 살아있습니다."

"존경합니다. 영웅이세요. 오투 화이팅"
"정말 홀로 오투와 이 중요한 사건의 실마리를 풀기 시작한 영웅이신데 가슴이 뭉클하고 미어지네요."
"구조사님 같은 분이 계셔서 아직 세상은 살만하다고 느껴집니다. 망설임 없이 물 속으로 뛰어드는 오투도 정말 대단하고 그간 얼마나 노력하셨을지..."
"이 시대에 진정한 영웅이세요. 존경합니다."
"지구상에 하나밖에 없는 최고의 구조견(O2) 사랑한다 ~수고했다~장하다~오투가 전국민의 등대불이 되었구나."
"진심으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차종욱 님과 오투 덕분에 그나마 사람 살 만한 세상이구나를 뼈저리게 깨닫습니다. 고맙습니다."

"경찰과 정부도 헬기 드론 등 최첨단 장비로도 해내지 못한 그 어려운일을 차종욱씨와 파트너 오투가 그어려운 수사에 결정적인 증거물을 확보햇습니다 .. 이런분을 정부에서 강력범죄 첨단수사팀을 신설해서라도 특별채용 하셔야 된다 최소 5급 공무원으로....."
"멋진 오투 난 오늘부터 너의 영원한 팬이야 너무 자랑스럽구 대견하구나 ~^^감사합니다."
"훈련사님, 오투 너무 멋지십니다.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 응원하겠습니다."

"오투는 눈빛 부터가 똑똑하네. 오투야 매일 보고싶네. 주인님과 행복하게 보내라."
"난세의 영웅이십니다. 의협심도 짱!"
"정말 오투에게 맛있는 간식이라도 사주고싶어요. 후원계좌하나 열어주시면 어떨까요?"
"오투야 장하다 훈련 받느라 많이 힘들었지 ~ 훈련사 아빠한테 맛나는거 많이 달라고 해 오투야 아프지말고 건강하렴 ~^^"

네티즌들의 반응이 이처럼 폭발하자 차종욱 씨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하다"면서 "제가 유투브가 뭔지도 모르고 겁도 없이 허접한 영상 몇개 올린게 전부인데 관심을 받아 얼떨떨하다"고 했다. 마리노이즈 종인 오투의 출생지에 대해서는 "태안의 안면도 산"이라며 "촌놈이 서울 와서 이 정도면 출세했죠"라고 했다.

차 씨는 자신과 오투를 향한 네티즌들의 칭송에 대해 "성과에 비해 너무나 과분한 칭찬을 받으니 두려움 마저 생긴다"면서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묵묵히 제 갈 길을 가겠다"고 했다. 그는 이번 사건에 대해 "저는 단 한가지 진실이 제대로 밝혀져 세상에 단 한 사람도 억울한 일을 겪는 일이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구조견 오투/ 차종욱 씨 유투버 동영상 캡처)

 

 

 

(한강에서 훈련받는 구조견 오투/ 차종욱 씨 유투버 동영상 캡처)

 

 

 

(구조견 오투/ 차종욱 씨 유투버 동영상 캡처)

 

 

 

(구조견 오투 뒷모습/ 차종욱 씨 유투버 동영상 캡처)

 

 

 

(황태 먹고 있는 오투/ 차종욱 씨 유투버 동영상 캡처)

 

 

 

(구조견 오투/ 차종욱 씨 유투버 동영상 캡처)

 

 

 

(구조견 오투/ 차종욱 씨 유투버 동영상 캡처)

 

 

 

(구조견 오투/ 차종욱 씨 유투버 동영상 캡처)

 



<한강에 뛰어드는 '오투'의 슬로모션 동작>

 

(훈련받는 구조견 오투/ 차종욱 씨 유투버 동영상 캡처)

 

 

 

 

www.youtube.com/channel/UCwRTuit_Lk_dTvguBdUedoQ

 

차종욱

 

www.youtube.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