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이야기

티스토리 수익 관련 방문자 유입경로 분석

polplaza 2022. 6. 12.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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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주]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수익은 방문수의 증감과 직결된다. 수익을 높이려면 방문수를 늘려야 한다. 방문자들은 어떻게 티스토리를 방문할까. 티스토리의 자체 분석방식에 따르면 유입경로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하고 있다. 3가지란 검색과 SNS, 그밖의 기타가 그것이다.
그렇다면, '행군의아침TV' 티스토리를 중심으로 유입경로를 분석해보고, 어떤 문제가 있는지, 문제가 있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대책을 강구해보도록 한다.

먼저 2022년 6월 11일 티스토리의 유입경로별 방문수를 살펴보면 '검색'이 1425회, 'SNS'가 13회, '기타'가 166회로 총 방문수는 1604회였다. 3가지 유입경로 가운데 검색 유입이 대부분이다.

'검색' 안에서도 다음 검색을 통한 유입이 1314회로 압도적이다. 다음으로 구글 검색 55, 빙 검색 39, 줌 검색 16, 네이버 검색 1, 야후 검색 0 순으로 나타났다. 'SNS'를 통한 유입은 카카오톡 9, 카카오스토리 4외에는 없다. '기타'의 기타 유입은 148회를 기록했다. 다음 검색과 기타유입 외에는 방문수가 매우 미미하거나 없는 실정이다.

(2022.6.11 방문수와 유입경로)


앞서 6월 7일 유입경로별 방문수를 살펴보면 '검색'이 3383회, 'SNS'가 68회, '기타'가 418회로 총 방문수는 3869회였다. 검색 유입이 대부분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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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안에서도 다음 검색을 통한 유입이 3041회로 압도적이다. 다음으로 구글 검색 95, 빙 검색 179, 줌 검색 65, 네이버 검색 3, 야후 검색 0 순으로 나타났다. 'SNS'를 통한 유입은 카카오톡 47, 카카오스토리 21외에는 없다. '기타'의 기타 유입은 397회를 기록했다. 다음 검색과 기타유입 외에는 방문수가 매우 미미하거나 없는 실정이다.


(2022.6.7 방문수와 유입경로)



지난 6월 1일 유입경로별 방문수를 살펴보면 '검색'이 2762회, 'SNS'가 256회, '기타'가 480회로 총 방문수는 3498회였다. 3가지 유입경로 중 역시 검색 유입이 대부분이었다.

'검색' 안에서도 다음 검색을 통한 유입이 2616회로 압도적이다. 다음으로 구글 검색 70, 빙 검색 31, 네이버 검색 30. 줌 검색 13, 야후 검색 0 순으로 나타났다. 'SNS'를 통한 유입은 카카오톡 253, 트위터 3외에는 없다. '기타'의 기타 유입은 459회를 기록했다. 다음 검색과 기타유입 외에는 방문수가 매우 미미하거나 없는 실정이다.

(2022.6.1 방문수와 유입경로)


종합하면, '행군의아침TV' 티스토리의 방문은 대부분 '검색'을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특히 '다음 검색'을 통한 유입이 압도적으로 많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런데 네이버, 구글, 줌, 빙 등 여타 포털의 검색을 통한 유입이 거의 없다는 사실은 매우 의외이다. 특정 포털에서만 검색이 되고, 어떤 포털에서는 검색이 안된다면 문제가 아닐 수 없다. 해당 포털에 검색 등록을 해야 한다면, 그렇게라도 해야 할 것이다. 

카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한 유입도 거의 없다는 점에서, 앞으로 스스로 홍보하는 전략도 필요할 듯하다. Tstory에 글을 게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널리 홍보하여 많은 사람들이 보게 하는 것도 중요한 일일 것이다. 

앞으로 네이버 등 유입이 거의 없는 포털에 검색 등록하는 방법을 찾아 '행군의아침TV' 티스토리를 등록하고, SNS에 적극 홍보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하겠다. 그러면 방문수도 늘고 수익도 증가하지 않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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