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정치마당

민주당 선대지휘부, 이재명 후보 캠프에서 기자회견문[전문]

polplaza 2022. 5. 30. 12:17
반응형

[편집자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이틀 앞둔 5월 30일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지휘부가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후보 캠프사무실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회견에는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과 윤호중·박지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참석했다. 아래 글은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윤호중 원대대표와 이재명 후보,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윤호중 SNS)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지지자 여러분 그리고 당원 동지 여러분, 지방선거 투표 날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지방선거는 정권 출범 23일 만에 치러지는 선거입니다. 대단히 불리한 선거입니다.

그러나 지금 대한민국은 야당의 역할을 부르고 있습니다. 우리 당은 진심으로 윤석열 대통령이 국정을 잘 운영하기를 기원했습니다. 그런데 정권 초기부터 보여주는 모습이 국민들 보시기에 너무 일방적이고 불안합니다. 윤석열 정권은 국민과의 소통을 거부하고 대한민국을 희대의 검찰국가로 전락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선거가 끝나면 윤석열 정권의 오만과 불통은 더 가속화될 것입니다. 군사독재 정권을 넘어서는 정적 죽이기, 야당 탄압이 노골화될 것입니다. 균형을 상실한 정권의 폭주로 민생은 도탄에 빠지고 일방적 사대외교로 우리 안보와 경제는 풍전등화의 위기를 맞이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할 힘은 오직 국민 여러분께 있습니다. 우리 국민은 위기 때마다 탁월한 균형감각과 집단지성을 발휘해오셨습니다. 군사독재를 이겨냈고 수구 세력의 특권을 끌어내린 국민들이십니다. 이번 사전투표에서 지방선거 사상 최고 투표율이 기록됐습니다.

그러나 아직 부족합니다. 아마추어 정권의 오만과 불통, 무능을 바로 잡고 국가에는 균형을, 지역에는 유능한 인물을 심겠다는 민심을 저희에게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국민 여러분의 마음을 저희 민주당이 받들겠습니다. 김대중의 평화적 정권 교체, 상식과 원칙을 향한 노무현 돌풍, 촛불혁명까지, 국민께서는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민주당을 도구로 사용해주셨습니다. 이번에도 민주당을 대한민국을 바로세우는 도구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균형 잡힌 책임 야당의 힘으로 정권의 폭주를 막아내겠습니다. 원칙 있는 대안으로 민생과 경제를 살리겠습니다. 뼈를 깎는 각오로 민주당을 혁신하고 정치를 교체해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꿔나가겠습니다.

앞으로 남은 이틀, 48시간 동안 사즉생의 각오로 국민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습니다. 민주당과 함께 해주십시오. 절망과 분노의 크기만큼 투표장에서 균형과 인물을 선택해주십시오. 국민 여러분, 투표하시면 국민 여러분이 승리하십니다. 민주당에게 국민 여러분의 삶을 지키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울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의2,974명의 능력 있는 일꾼들에게 일할 기회를 주십시오.

더 단결하고, 더 혁신하겠습니다. 국민이 꿈꾸는 세상을 민주당과 유능한 지역 일꾼들이 반드시 완성하겠습니다. 소중한 한 표를 민주당에 행사해 주십시오. 투표하면 이깁니다.

“투표해야 이깁니다” 총괄선대위원장·공동상임선대위원장 합동 기자회견문

□ 일시 : 2022년 5월 30일(월) 오전 10시
□ 장소 : 이재명 후보 캠프 사무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