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정치마당

공익신고자 조성은 씨, 2차 입장문 발표

polplaza 2021. 9. 11. 21:36
반응형

[편집자주] 9월 10일 언론을 통해 '윤석열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 사건의 제보자 겸 공익신고자라고 스스로 공개한 조성은 씨가 9월 11일 SNS를 통해 2차 입장문을 발표했다. 조 씨는 앞서 지난 9월 8일 김웅 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겨냥한 1차 입장문을 발표했다. 

(자료: JTBC 2021.9.10. 방송 캡처)


조 씨는 이날 SNS에서 "저는 2021. 09. 10. JTBC뉴스에서 '윤석열 대검찰청의 야당 고발사주' 사건에서 공익신고 당사자임을 밝혔다"며 "이 사건의 본질은 적어도 저와 관련하여서 2020.04.03.~2020.04.08.에 이미 종료된 범죄사건이고, 이후의 그 어떤 부분도 위 종료된 사건에 개입될 여지가 없다"고 강조했다. 

조 씨는 "저 시기 이후에서 한참 지난 2021년간의 기간에서는 특정인들과 식사를 했느니 등의 여부는 애초부터 이 범죄사건과는 새로운 사실이 개입되거나 연관될 여지가 없다"면서 "박지원 대표님은 법사위를 오래 하셔서 윤석열 전 총장과도 친분이 있으신 것으로 알아 그 어떤 상의를 할 대상으로 고려하지도 않았다"고 했다. 즉, 윤석열 후보 캠프에서 제기하고 나선 '박지원 국정원장과의 커넥션', '정치 공작' 등 정치적 공격에 부인한 것이다.

그는 "이미 '조작타령' '추미애 타령' '박지원 타령' 등등으로 프레임 씌우기를 시도하려는 것은 충분히 예상했던 바"라며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자료를 가장 먼저 수사기관에 제출하였고 또 추가로 제출할 예정"이라고 했다. 

아래 글은 조 씨가 이날 SNS에 올린 2차 입장문 전문이다.

(자료: JTBC 2021.9.10. 방송 캡처)



<조성은 씨 2차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조성은 입니다.

저는 2021. 09. 10. JTBC뉴스에서 '윤석열 대검찰청의 야당 고발사주' 사건에서 공익신고 당사자임을 밝혔습니다.
이후 TV조선의 김정우 기자님의 연락은 받지도 못했지만 의도가 명백하게 보이는 보도를 통해 사건은 엉뚱한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또한, 본질 왜곡을 위해 윤석열 캠프 등에서 최선을 다해 음해를 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기자님들의 전화가 반나절만에 약 400여통이 지나고 있어서 
아래의 내용들을 이곳을 통해 말씀드립니다.

이 사건의 본질은 적어도 저와 관련하여서
2020.04.03.~2020.04.08.에 이미 종료된 범죄사건이고, 이후의 그 어떤 부분도 위 종료된 사건에 개입될 여지가 없습니다.

저 시기 이후에서 한참 지난 2021년간의 기간에서는
특정인들과 식사를 했느니 등의 여부는 애초부터 이 범죄사건과는 새로운 사실이 개입되거나 연관될 여지가 없고, 어제 방송에서 밝혔다시피 정치적 해석이 될 여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개인적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직접 수사기관에 제출하였습니다.
또한, 박지원 대표님은 법사위를 오래 하셔서 윤석열 전 총장과도 친분이 있으신 것으로 알아 그 어떤 상의를 할 대상으로 고려하지도 않았습니다.

애초부터 이미 '조작타령' '추미애 타령' '박지원 타령' 등등으로 
프레임 씌우기를 시도하려는 것은 충분히 예상했던 바,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자료를 가장 먼저 수사기관에 제출하였고 또 추가로 제출할 예정입니다.

할 말이 없으니 별 이야기라도 만들 수 밖에 없는 윤석열 캠프와
관련자들의 사정을 개인적으로는 이해하지만 흔들리지 않는 사실을 본질 왜곡을 위해 음해와 모욕, 명예훼손을 가한다면 수사기관에 적극적인 추가 증거 제출로 제가 겪은 내용에 관한 한 이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최선을 다해 수사에 협조하겠습니다.

2021. 09. 11.


조성은 올림

 

 

(조성은 씨 페이스북 캡처)

 

 

2021.09.10 -  조성은, 박지원 가까이 VS 윤석열 멀리..

 

조성은, 박지원 가까이 VS 윤석열 멀리..

[편집자주] 윤석열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 사건의 제보자가 조성은 씨로 확인됨에 따라 정치권에 미묘한 긴장감이 감돌기 시작했다. 이유는 여야를 넘나든 조 씨의 정치이력 때문이다. 특히

polplaz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