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정치마당

연예부장 김용호 , 숨진 채 발견.. 극단선택 가능성

polplaza 2023. 10. 12. 20:32
반응형

연예기자 출신의 유명 유튜버 '연예부장' 김용호 씨가 숨진 채 발견돼 극단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예부장 김용호 씨/ KNL강용석의 나이트 라이브 캡처)


2023년 10월 12일 복수의 언론과 경찰 등에 따르면, 김 씨는 이날 낮 12시 45분 경 부산 해운대구 중동의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사람이 뛰어내린 것 같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이 호텔 4층 바닥에 쓰러져 있던 김 씨를 발견했다. 김 씨는 이 호텔 11층에 묵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숨진 상태 등으로 미루어 11층에서 뛰어내렸을 것으로 추정됐다.

김 씨는 사망 직전 유튜브 채널 ‘KNL 강용석 나이트 라이브’에 나와 "걱정과 실망을 끼친 것 같다. 전해질지는 모르겠지만, 마지막 메시지"라며 "저는 이제 사라지겠다"는 취지로 유서 형식의 말을 남겼다.

경찰은 앞서 "김 씨 가족으로부터 (김 씨가) 전화가 와서 '내가 죽으면 된다'는 말을 했다"는 내용의 신고가 접수됐다고 전했다. 경찰은 따라서 김 씨의 극단선택 가능성을 포함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사인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 씨는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 한동안 출연했다. 그는 연예인과 정치인들의 사생활과 비리 의혹 등을 제기하며 많은 구독자들을 모았으나 가짜뉴스 논란과 소송전 등에 휘말려 심리적으로 압박을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728x90
반응형